본문 바로가기
일반도서/자기계발

초집중 - 집중력을 지배하고 원하는 인생을 사는 비결 / 니르 이얄, 줄리 리

by 저스트수 2020. 11. 21.
728x90
반응형

 

 

 

최근에 읽은 책 중에 밑줄을 가장 많이 그은 책.

 

별도 많이 그리고 형광펜도 많이 사용.

 

2020년 10월 이 시대 바로 지금,

 

내가 설정하지 않은 갖가지 알람으로 흔들리는

 

나의 일상을 보호하기 위해 꼭 필요한 책이다.

 

이 책을 통해 내가 나의 주인으로 살고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 볼 수 있었다.

 

 

 

마침 이 책을 읽는 동안 깜박하고

 

휴대폰을 놓고 나가서 평온하게 집중할 수 있었다.

 

책 추천을 별로 안 하는 편인데

 

이 책만큼은 이 시대 자녀를 키우는,

 

평생 학습자로서 살아가는 모든 친구들과 함께 읽고 싶다.

 

최근 밝혀진 과학적 사실을 집중력이란 관점에서

 

수용하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누구나 읽기 좋고 재미도 있다.

 

 

 

초연결 시대 대동소이한 삶의 조건 속에서 느끼는 불편함과

 

문제의식 역시 비슷할 터.

 

내가 나를 관리하지 않으면 누가 나를 관리하리.

 

이 책 덕분에 주말이 알차진 기분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