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강후기

클래스유 이리앨님의 인생이 바뀌는 인간의 본질 <울트라 셀프> 후기 - 나는 왜 이 클래스를 선택했는가

by 저스트수 2022. 12. 16.
728x90
반응형

 

 

 

이리앨님의 인생이 바뀌는 인간의 본질 <울트라 셀프> 

 

 

 

 

 

1. 나는 왜 이 클래스를 선택하게 되었는가.

 

 

1) 노규식 교수님의 <재능을 살리는 부모의 행동 바꾸기>

 

오늘로 클레스유에서 세 번째로 강의를 신청했다. 제일 먼저 수강했던 것은 노규식 교슈님의 <아이의 재능을 살리는 부모의 행동 바꾸기> 강좌였다. 너무 좋은 강의였고 재미도 있어서 아홉 살 아들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 설거지할 때나 집안 살림할 때도 틀어놓고 들으니, 이런저런 주변 아줌마들의 카더라 통신에 휘둘리기 쉬운 육아에 오로지 내 아이의 적성대로 자신이 스스로 흥미를 찾아 성장하게 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후회되는 건 평생 강좌로 하지 않아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니 구체적인 내용들이 뇌에서 사라져 버렸다는 것. 아마 첫 번째 강의라서 인간의 특징을 스스로 인지하지 못했던 것 같다. 클래스유에서 수강한다면 만약 이 강의가 나에게 꼭 필요한 거라는 확신이 있다면 평생 수강할 것을 권한다. 사람 마음이 화장실 갈 때 다르고 들어갈 때 달라서 단기로 수강할 경우 "이거 돈만 아까운 거 아냐?"라는 부정적 인식을 할 수 있다. 왜냐면 수강 내용이 내 삶에 온전히 자리잡기 전에 강좌가 사라지면 내가 배울 것을 실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반면 평생 수강을 하면 같은 내용이라도 여러 번 들을 수 있어서 심리적으로 편안한 상태에서 반복적으로 장기간 들을 수 있어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러면 강좌를 통해 성장하게 되고 그때 결국 "아, 이 클래스 정말 잘 들었구나."하고 생각하게 된다. 

 

2) 다 퍼주는 남자 <최신 블로그 1억 수익 종결판! 상위 노출 100%가능>

 

두 번째로 수강한 건 다 퍼주는 남자님의 <최신 블로그 1억 수익 종결판! 상위 노출 100% 가능>이다. 이 강좌는 앞 선 클래스에서 얻은 교훈으로 평생회원으로 등록했다. 쉽게 따라 하고 다퍼남님이 단톡을 따로 만들어 그 안에서 커뮤니티를 형성해 꾸준히 블로그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큰 장점이 있다. 뭔가 강의와 연동되어 실제 회원들이 움직이는 것이 오프라인 수업 같은 생동감을 준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가 나에게 잘 맞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건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실제 블로거 활동을 통해 네이버가 나와 맞는지 아닌지 조차 몰랐을 거라고 생각한다. 이 강좌는 초보 블로거들에게 엄청 유익할 것 같다는 생각이다. 나는 감각적으로 꾸미고 위트 있는 센스로 물건을 받거나 돈을 받고 후기를 쓰는 활동이 내 적성과 맞지 않다는 것을 깨달아 강의를 열심히 듣지는 못하였다. 그러나 주부로서 재미있게 블로그 하면서 여기저기 여행도 다니고 이런저런 실용적 물품도 받아 써보고 싶은 분들에겐 너무 좋을 것 같다. 결과적으로 나는 이 강좌를 통해 티스토리를 접하게 되었고, 애드센스 승인도 받게 된 거나 다름없다. 물론 처음부터 티스토리 강좌를 들었으면 좋겠지만 성공을 위한 잠깐 돌아가는 셋 길은 오히려 나에게 약이 될 거란 믿음이 있다. 

 

 

2. 드디어 만난 이상한 리뷰의 앨리스, 이리앨님의 <인생이 바뀌는 인간의 본질, 울트라 셀프>를 만난다.

 

이리앨님은 자기 계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유튜버들 중에서는 거의 스타급 강사다. 내가 다른 인플루언서 강사들보다 이리앨님을 좋아한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인데 가장 큰 이유는 어떤 내용이라도 무척 호소력이 있고 분명하다는 점이다. 확신에 찬 태도와 말투 때문에 그의 말에 집중해서 들게 되고 지루한 느낌 없이 금방 강의에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있다. 비언어적인 요소가 훌륭하다고 느껴지는 건 그가 이미 이런 쪽에 충분한 공부를 하고 내공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당연히 그의 강의 내용도 뇌를 중심으로 한 인간의 본질, 행동 경제학 등 느낌적인 느낌으로 그렇다는 추상적인 내용이 아니기에 무척 신뢰할 수 있다. 그래서 평소에 이리앨님의 유튜브를 구독하면서 무척 흥미롭게 듣고 있었다. 게다가 그가 인터뷰 하는 석학들과의 수준 높은 대화는 삶에 꼭 필요한 지혜와 통찰을 깊이 있게 전달해 준다. 그가 송출하는 컨덴츠를 즐겨 보면서 그에 대한 온전한 실뢰로 크게 고민하지 않고 이리앨님의 강좌를 선택한 것이다. 물론 나도 가격 면에서 부담스러웠던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울트라 셀프! 말만 들어도 가슴이 떨리고 설레는 내 모습을 기대하며 할부로 클래스유에서의 세 번째 강의를 선택하게 된 것이다.

 

 

 

3.  내가 인강 카테고리를 만든 이유

 

앞서 말한 바와 마찬가지로 그간 인강을 들으며 크게 아쉬웠던 건 나 자신의 태도이다. 정리하지 않으면 남지 않는다. 읽고 듣고 한 내용이 일회로 끝날 때 모든 것은 휘발되어 버린다는 것을 크게 깨달았다. 그러면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도 시간 낭비 돈 낭비가 된다. 그래서 나는 평소 흠모했던 이리앨님처럼 성장하기 위해 그의 강의를 내 머리에 다운로드 받아야만 했다. 그러려먼 구체적으로 그 메세지를 이해하고 적고 내 삶에 적용해야 한다. 이 카테고리를 통해 내가 여러 강의를 들으면 느꼈던 점을 정리하고 여러 사람들과 나누고자 한다. 그리고 약속하건데 이리앨님의 고유의 컨덴츠를 도둑질하는 것이 아니라 그 내용을 듣고 나에 맞게 내가 느끼고 성장한 걸 중심으로 써보려고 한다. 그리고 혹 그 기록이 누군가에게 다시 이리앨님 강의를 듣고 싶게 하고 또 이를 통해 그가 성장한다면 좋은 선순환이 이러나지 않을까 싶다. 그 덕분에 나도 티스토리 수익이 생긴다면 모두에게 너무 좋은 일일 것이다. 오늘부터 나는 하루에 한 번 1일 1포스팅은 꼭 이리앨님의 강의를 듣고 순차적으로 올리려고 약속해 본다. 이 약속이 지켜질 수 있도록 모두 응원 바란다.

 

 

 

https://www.classu.co.kr/new

 

세상 모든 배움 초특가!!!

 

www.class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