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교육 서비를 제공하는 판매자이며 날마다 뭔가 사지 않으면 안 되는 소비자인 나에게 매우 유용한 책이다.
일명 뉴로 마케팅을 만날 수 있다. 자극, 균형, 지배의 욕구는 우리 말하는 소위 합리적 소비의 환상을 뒤흔든다.
소비를 일으키는 거의 모든 요인이 감정이란 사실에 나는 깜짝 놀랐다.
학원 운영에 있어서 잘못된 점을 조금 더 바로 보게 되었고 앞으로 무엇을 개선해야 하는지 보다 명확해졌다.
상품이 아닌 서비스를 판매하는 나, 내가 판매하는 것은 나 자신과 관련한 모든 것이다.
그 모든 것을 어떻게 관리해 나갈 것인가. 이런저런 생각에 조금 심란하기도 하다.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 소비심리를 자극하기에 무척 좋은 상품 가치를 가진 나의 업에 감사하며 자부심을 느끼기도 했다.
혹시 내가 좀 더 예뻐진, 바른 언어를 골라 사용하는, 보다 웃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면 저자 한스 게오르크 호이젤에게 감사해야겠다. ^^
728x90
반응형
'일반도서 > 뇌과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니얼 카너먼의 생각에 관한 생각 300년 전통경제학의 프레임을 뒤엎은 행동경제학의 바이블 (0) | 2022.12.20 |
---|---|
공감각 - 뇌에서 일어나는 놀라운 감각 결합의 세계 (0) | 2020.11.23 |
도파민형 인간 -천재인가 미치광이인가 / 대니얼Z.리버먼 • 마이클E.롱 (0) | 2020.11.21 |